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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타오월드 이용약관

 

1장 총 칙

 

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타오월드(이하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타오월드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타오월드 웹사이트(www.taoworld.me, 이하 '타오월드 웹')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타오월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3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이용자번호(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6.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7.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시, 회사에서 정한 내부방침에 따라 제공하는 일정 포인트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2장 이용계약 체결

 

5조 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타오월드 웹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6조 서비스 이용 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모든 회원은 성인인증을 위해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명의(이름 등)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피해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이용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인 경우 19금 내용을 이용 제한할 수 있습니다.

 

9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10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길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1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리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리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 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회원의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Nice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 DB와 다른 경우

- 회원이 성년자인 경우, 서비스별 이용계약은 아이디(ID) 단위로 체결하며, 체결단위는 일인의 회원 당 하나의 아이디(ID)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4장 서비스의 이용

 

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타오월드 웹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13조 이용자ID 관리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14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5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게시물 및 콘텐츠를 게시한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 및 콘텐츠를 회사가 출판물 같은 오프라인 홍보매체와 블로그, SNS, 유튜브 같은 인터넷 홍보매체에 홍보 목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또한 타오월드를 통해 교육과 수련중 작성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초상권 또는 컨텐츠(사진, 동영상)는 합리적인 차원에서 회사에 귀속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신상 공개를 사전에 거부하면 회사는 회원의 신상을 공개하지 않거나 삭제처리 합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에는 기존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므로,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기 전에 자신의 게시물에 대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6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문자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7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8조 포인트 제도

회사에서는 서비스 및 물품구매 회원을 대상으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부여된 포인트는 타오월드 사이트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은 5,000원 이상시 사용가능하고, 결제 최대한도 50,000원까지 사용가능합니다.

포인트는 1년 뒤 소멸합니다.

 

 

5장 유료서비스

 

19조 계약체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2. 취소 및 환불 규정 고지 및 동의(일부 상품의 경우 결제정보 수집 및 동의 필요)
3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4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4.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완료,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과 해당 유료서비스의 개별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20조 유료서비스 대금 납입
회원은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을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2. 실시간 계좌이체
3. 무통장 입금
4.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회사는 회원의 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1조 회원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회원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15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으며, 환급 및 반품에 관한 정책은 해당 서비스의 개별 약관을 따릅니다.
회사,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환불조건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타 서비스로 변경하는 경우, 직접변경은 불가능하며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신청 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야 합니다.

22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제 128항과 제 241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결제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1항을 준용합니다
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6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23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타오월드 웹 내의 [마이페이지] 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24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닉네임(별명) 사용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불법적인 소모임을 운영하는 경우

-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무단으로 올린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올린 경우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7장 기타사항

 

25조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3424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2023417

시행일자: 2023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