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타오월드
설립자 이여명
타오월드
4브레인 생활수행
히스토리
센터전경
언론보도
지부&지도자
오시는길
프로그램
매월교육일정/데일리일정
데일리클래스
교육프로그램
기역도 에너가즘 수련
은방울 에너가즘 수련
몸신수련
소주천 완성법
함깨 창조명상
단기&고급수련
특별리트릿
코칭&상담
온라인클래스
무료교실
성뇌교실
복뇌교실
심뇌교실
두뇌교실
데일리수련교실
패키지강좌
회원체험기
수련체험담
강의후기
활동갤러리
이여명의 힐링편지
힐링타임
참여마당
교육&상담신청
공지사항
문의하기
4브레인 행복테스트
4브레인 인간형 테스트
자료실
4브레인 유튜브
타오몰
도서
건강수련용품
성수련용품(19금)
Y존 케어
건강식품
생활용품
패키지
프로그램
개인결제
상품후기
쇼핑몰게시판
상품 Q&A
고객센터
FAQ
1:1문의
개인결제
쿠폰존
약관 및 정책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Open menu
QUICK MENU
카톡상담
교육상담
신청
매월
교육일정
타오몰
4브레인
테스트
gotop
Search
검색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마이페이지
타오월드
설립자 이여명
타오월드
4브레인 생활수행
히스토리
센터전경
언론보도
지부&지도자
오시는길
프로그램
매월교육일정/데일리일정
데일리클래스
교육프로그램
기역도 에너가즘 수련
은방울 에너가즘 수련
몸신수련
소주천 완성법
함깨 창조명상
단기&고급수련
특별리트릿
코칭&상담
온라인클래스
무료교실
성뇌교실
복뇌교실
심뇌교실
두뇌교실
데일리수련교실
패키지강좌
회원체험기
수련체험담
강의후기
활동갤러리
이여명의 힐링편지
힐링타임
참여마당
교육&상담신청
공지사항
문의하기
4브레인 행복테스트
4브레인 인간형 테스트
자료실
4브레인 유튜브
타오몰
도서
건강수련용품
성수련용품(19금)
Y존 케어
건강식품
생활용품
패키지
프로그램
개인결제
상품후기
쇼핑몰게시판
상품 Q&A
고객센터
FAQ
1:1문의
개인결제
쿠폰존
약관 및 정책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MEMBER
HOME
MEMBER
MEMBER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SNS 계정으로 가입
네이버로 회원가입하기
카카오로 회원가입하기
페이스북로 회원가입하기
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타오월드(이하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타오월드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타오월드 웹사이트(www.taoworld.me, 이하 '타오월드 웹')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③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타오월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➃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3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이용자번호(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6.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7.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시, 회사에서 정한 내부방침에 따라 제공하는 일정 포인트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타오월드 웹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19금 내용은 성인인증을 위해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➃ 타인의 명의(이름 등)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피해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➃ 회사는 이용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인 경우 19금 내용을 이용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➃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길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➃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➃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리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리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⑧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 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회원의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NICE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 DB와 다른 경우 - 회원이 성년자인 경우, 서비스별 이용계약은 아이디(ID) 단위로 체결하며, 체결단위는 일인의 회원 당 하나의 아이디(ID)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타오월드 웹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➃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이용자ID 관리 ①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14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5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게시물 및 콘텐츠를 게시한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 및 콘텐츠를 회사가 출판물 같은 오프라인 홍보매체와 블로그, SNS, 유튜브 같은 인터넷 홍보매체에 홍보 목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또한 타오월드를 통해 교육과 수련중 작성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초상권 또는 컨텐츠(사진, 동영상)는 합리적인 차원에서 회사에 귀속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신상 공개를 사전에 거부하면 회사는 회원의 신상을 공개하지 않거나 삭제처리 합니다. ②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에는 기존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므로,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기 전에 자신의 게시물에 대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문자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포인트 제도 ① 회사에서는 서비스 및 물품구매 회원을 대상으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에서 부여된 포인트는 타오월드 사이트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은 5,000원 이상시 사용가능하고, 결제 최대한도 50,000원까지 사용가능합니다. ③ 포인트는 1년 뒤 소멸합니다. 제5장 유료서비스 제19조 계약체결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2. 취소 및 환불 규정 고지 및 동의(일부 상품의 경우 결제정보 수집 및 동의 필요) 3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4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4.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③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완료,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과 해당 유료서비스의 개별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20조 유료서비스 대금 납입 ① 회원은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을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2. 실시간 계좌이체 3. 무통장 입금 4.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② 회사는 회원의 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① 회원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15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하도록 합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으며, 환급 및 반품에 관한 정책은 해당 서비스의 개별 약관을 따릅니다. ③ 회사,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22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제 11조 8항과 제 24조 1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결제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1항을 준용합니다. ④ 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23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타오월드 웹 내의 [마이페이지] 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닉네임(별명) 사용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불법적인 소모임을 운영하는 경우 -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무단으로 올린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올린 경우 ②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7장 기타사항 제25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➃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⑩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4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2023년 4월 17일 시행일자: 2023년 4월 24일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타오월드'(이하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성별, 생년월일, 닉네임, 로그인ID, 비밀번호(암호화),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4브레인 행복테스트 및 인간형 테스트 결과, 서비스 이용기록, 아이핀, 신용카드 정보(유료서비스 구매시), 은행계좌 정보(계좌 이체 및 환불 시),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 기록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회원가입, 홈페이지 온라인테스트, 상담과 유료서비스 신청, 고객센토 문의, 이벤트 응모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본인인증, 요금추심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홍보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홍보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4브레인 행복테스트 및 인간형 테스트 결과는 차후 4브레인 생활수행의 학술적 통계자료로 사용 및 발표 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이름, 성별, 생년월일, 닉네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4브레인 행복테스트 및 인간형 테스트 결과, 아이핀,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 정보,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4. 개인정보의 분리 저장,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의 분리 저장"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장기간(최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의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거나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 저장, 관리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 파기절차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처리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자 | 위탁업무 | 보유 및 이용기간 NICE평가정보 | 휴대폰 본인인증, 아이핀(I-PIN) 인증 | 회원 탈퇴 시 혹은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LG유플러스 | 전자결제 KT | 문자메시지 발송 한진택배,우체국택배 | 물품 배송 업무 | 재화 제공 완료후 3개월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패턴 파악 등을 통한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 등의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예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 갱신 -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시키거나 대여, 제공 등 공개하여서는 아니 되며, 피싱 등 사회공학적 방법에 의한 개인정보 무단 수집으로부터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피싱, 공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담당부서와 책임자 : 온라인사업팀, 이은선- 전화번호 : 02-765-3270- 이메일 : healingtao@naver.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www.1336.or.kr / 국번없이 118)-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02-580-0533~4)-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02-392-0330) 11. 부칙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타오월드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2023년 4월 17일 - 시행일자: 2023년 4월 24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회원가입 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
회원가입
Resident Abroad